센터소식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양육코칭 및 실습 2기 2016-07-26
작성자 경기센터 조회 415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행복한 육아실현

양육 코칭 및 실습으로 육아자신감 UP!!-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기동)에서는 영유아와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갖고 정서·신체 등 전인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모의 바람직한 양육행동을 지원하기 위해 양육 코칭 및 실습으로 육아자신감 UP!!” 사업을 추진합니다.

2016년에 4기 진행되며, 권역별로 5~6(부모+영유아)1기생이 되어 공통 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바람직한 방향으로 수정해나가는 과정을 지원합니다.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에서 설립한 기관으로서 부모님의 부담금 없이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활동 장소는 보건소 또는 주민센터의 편의시설, 아이러브맘카페 프로그램실 등 무료 대관 가능한 곳을 섭외하였습니다.

 

한국코칭심리협동조합의 커리큘럼을 제공받아 1·3·5.6회기는 코치가 함께 참여하고, 2·4회기는 부모님들이 가정에서 실제로 적용해보고 변화에 대해 다시 코치의 멘토링을 받게 된다.

제2기는 의왕지역 부모님 대상으로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7팀으로  진행이 되었다.

자녀와의 다양한 놀이 방법과 상호작용 방법을 배워 가정에서 자녀와 활동해본 결과 영유아의 발달지원 및 애착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만족도 또한 높았다.

  

다음 3 4회기는 수원 및 용인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

댓글(총0건) : 로그인 후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중앙]2016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5월 중앙연수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음자료 [중앙]2016년 보육과정 컨설팅 사업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한 전국 육아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