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보육정책 보육정책자료

보육정책자료

보육정책자료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해명자료][9월 23일자 연합뉴스] ‘송석준 “유해성 논란 우레탄 깐 어린이집 놀이... 2016-10-12
작성자 전남센터 조회 1849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1. [보도설명자료]_송석준_“유해성_논란_우레탄_깐_어린이집_놀이터_1천_509곳”.hwp 다운로드

9월 23일자 연합뉴스, ‘송석준 “유해성 논란 우레탄 깐 어린이집 놀이터 1천 509곳”’ 보도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1. 기사 주요내용
    1. 전국 어린이집의 옥외·옥상 놀이터 8,786곳 중 우레탄 사용 어린이집 놀이터는 1,509곳으로 안전성 조사 필요

설명내용

  1. 어린이집놀이터는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법」(국민안전처 소관)에 따라 별도 관리 중입니다.
    • 어린이집놀이터 최초 설치 시 설치검사를 실시하고 설치 이후에도 2년에 1회씩 정기검사를 받아야 하며 불합격 시 이용중지 및 교체하여야 합니다.
  2. 다만, 학교 우레탄 트랙의 유해성 기준치 초과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어린이집놀이터 전수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보도된 우레탄 사용 어린이집놀이터 현황은 보건복지부가 지자체를 통해 전국 어린이집으로부터 취합하여 제출한 자료로써 사실입니다.
    • 현재, 우레탄 사용어린이집으로 조사·취합된 1,509곳 어린이집놀이터 중에서 실제 우레탄 성분 포함이 포함되어 있는 ‘포설도포바닥재’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므로 최종 집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국민안전처 어린이놀이시설안전관리시스템에서 확인. 충격흡수바닥재중 ‘포설도포바닥재’로 시공경우만 우레탄에 포함되며, 고무 등 기타 바닥재는 미포함

  3. 향후 우레탄 성분이 포함된 ‘포설도포바닥재’에 대한 유해성 검사·교체 등 후속조치를 추진하겠습니다.

보육기반과 2016-9-23

댓글(총0건) : 로그인 후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