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보육정책 정책뉴스

정책뉴스

정책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 친구 아빠와 함게하는 숲캠프!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육친소 DAY 개최
작성자 중앙센터 조회 2642
등록일 2017-09-25 수정일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9.25.월.조간]_내_친구_아빠와_함게하는_숲캠프!_보건복지부_100인의_아빠단_육친소_DAY_개최.hwp 다운로드

 

내 친구 아빠와 함께하는 숲캠프!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육친소 DAY 개최

100인의 아빠단 친구 가족 초청, 아이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 진행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9월 23일(토)~24일(일) 이틀 간 충북 괴산의 코오롱 스포츠 캠핑 파크에서 100인의 아빠단 육친소(육아하는 아빠 친구를 소개합니다) DAY ‘1박 2일 숲캠프’를 개최했다.

* 100인의 아빠단 : 저출산 극복을 목표로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아빠 육아 모임으로, 육아에 서툰 초보아빠를 대상으로 육아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현재 약 900여명의 아빠들이 참여해 활동)

육친소 DAY는 아빠단 활동 경험이 있는 아빠가 친구 또는 지인 가족을 직접 초청하는 행사로, 아빠단 활동을 전파하고 아빠의 육아참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2회를 맞이했다.

‘인디언’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아빠단 7기와 친구 가족 160여명이 참석했다.

낚시 놀이ㆍ종이컵 쌓기 등 아빠단 주간 미션 중 일부를 직접 해보면서 아빠단 활동을 체험해보는 활동과 별자리 관측,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석한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간미션은 온라인에서 멘토가 부여한 과제를 초보아빠가 수행해보는 100인의 아빠단 중심 콘텐츠로, 그동안의 아빠단 활동은 온라인 커뮤니티(cafe.naver.com/motherplusall)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가족사진을 촬영해 즉석에서 출력할 수 있는 사진 부스 ‘숲사진관’과 페이스 페인팅 등 쉬는 시간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보건복지부 배경택 인구정책총괄과장은 "아빠가 육아ㆍ가사의 보조자가 아닌 또 다른 주체라는 인식은 새로운 가족문화 만들기의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지난 5월부터「아빠 육아 응원」영상 제작송출, 부모 공감 육아툰 <엄빠일기> 연재, ‘아자아자 이야기 콘서트’ 개최 등을 통해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제3차 저출산ㆍ고령사회 기본계획이 시행되는 2020년까지 가족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

< 붙임 >

  1. 육친소 DAY-1박 2일 숲캠프 개요.
  2. 육친소 DAY-1박 2일 숲캠프 사진(행사 후 별도 송부 예정)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