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나눔정보

나눔정보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합뉴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토론회 개최
작성자 강원센터 조회 282
등록일 2016-07-25 수정일

▲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는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에 대한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남인순 의원, 윤소하 의원, 윤종필 의원 등 국회의원과 정책관계자를 비롯해 전국 보육교직원 800여 명이 참석했다.

최도자 의원은 "현행 영유아보육료는 표준보육비용에 못 미치는 단가로 지원되고 있어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시간을 조율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집 현장과 학부모님들의 입장에서 보육문제가 현실에 맞게 예산이 반영돼야 할 것이며 토론회에서 제안되는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개선과 법안 발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광진 회장은 "토론회를 통해 보육교직원 여러분과 함께 어린이집 운영여건 개선,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한 발전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아이들과 보육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보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 보육 관계기관, 학계, 단체가 하나 돼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통한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정진할 것이며 대한민국 영유아보육의 중심에 서 있는 30만 보육교직원과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