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보육정책 보육정책자료

보육정책자료

보육정책자료 상세보기의 제목, 등록일, 작성자,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2023년 '맘껏 놀자' 놀이교실 개시 2023-05-26
작성자 부산센터 조회 500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1. 보도자료(부산시, 2023년 「맘껏 놀자」 놀이교실 개시).hwp 다운로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꿈드림키즈(대표 이상목)는 부산시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12개소에서 2023맘껏 놀자놀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맘껏 놀자사업은 2019년부터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들의 놀이문화가 점차 위축되고 있는 현실태를 개선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2022년부터 부산시 전역에 조성되고 있는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사업 대상지를 확대해 시행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들락날락은 부산시청을 비롯한 10개 구군에 소재한 12개소이다. 부산시 아동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들락날락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놀이프로그램을 갖춘 맘껏 놀자사업의 연계로 아동들은 이전보다 우수한 놀이환경 속에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놀이프로그램은 종이꽃 오리기 스피드스태킹 지오보드 만들기 도미노와 집 만들기 휴먼 바스켓과 스쿠프 활동 다양한 민속 놀이 스내그 골프 미니 운동회 색판 뒤집기 등 매월 다채롭게 구성됐다.

 

현재 12개소 들락날락5~10월 중 자체적으로 수립한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바탕으로 매달 20명씩 아동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총 4개 대학 24명의 대학생이 놀이규레이터로 선정되어 들락날락2명씩 배정돼 활동하며, 꿈드림키즈에 소속된 놀이전문강사 12명이 1명씩 배정돼 아동들의 놀이 활동을 지도한다.

 

놀이교실에 참여한 아동들은 오는 11월 성과발표회에 참여해 그동안 놀이 활동한 결과물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 들락날락 관계자는 현재 들락날락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들은 많지만 체계적인 놀이프로그램은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놀이프로그램이 들락날락에 도입돼 더 많은 아동이 들락날락을 찾게 됨으로써 어린이복합문화공간으로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민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우리 시는 아동들이 보다 창의적으로 놀 수 있는 문화와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나갈 것이라며, “아동들이 들락날락에서의 다양한 놀이활동 참여를 통해 꿈을 원 없이 펼쳐갈 수 있는 활동의 장으로 발전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총0건) : 로그인 후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