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보육정책 정책뉴스

정책뉴스

정책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양성일 1차관, 설 명절 맞아 학대피해아동쉼터 방문 (2.10)
작성자 중앙센터 조회 1804
등록일 2021-02-10 수정일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양성일_1차관__설_명절_맞아_학대피해아동쉼터_방문.pdf 다운로드

[보도참고자료]양성일_1차관__설_명절_맞아_학대피해아동쉼터_방문.hwp 다운로드

양성일 1차관, 설 명절 맞아 학대피해아동쉼터 방문 (2.10)
-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학대 피해 아동 쉼터 방문 격려 -

보건복지부 양성일 1차관은 설 명절을 앞둔 2월 10일(수) 14시에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학대 피해 아동 쉼터를 방문하여 쉼터 이용 아동이 생활하는 환경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점검하고, 쉼터 종사자들을 격려하였다.

양성일 1차관은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한 종사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아동에게 포근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직원들에게 쉼터 이용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보살펴 줄 것을 당부하면서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였다.

학대 피해 아동 쉼터는 학대 피해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에게 치료, 양육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심신 회복과 원가정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학대 피해 아동 쉼터 76개소가 있으며 이번 해에는 쉼터 29개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양성일 1차관은 이날 방문에서 “아동의 따뜻한 보금자리로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위해 항상 애써주심에 감사드리며 3월말 즉각 분리제도 시행 예정임에 따라 쉼터에서는 피해 아동 보호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며,

“보건복지부에서도 제도 개선, 예산 확보 등을 통해 피해아동의 안전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붙임 >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학대 피해 아동 쉼터 방문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