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나눔정보

나눔정보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건복지부]‘같이 하는 함께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 「함께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작성자 충북센터 조회 191
등록일 2021-10-21 수정일 2021-10-21
첨부파일

[10.21.목.조간]_‘같이_하는_함께육아__가치_있는_행복육아’_「함께하는_육아_문화_정착을_위한_포스터_공모전」_개최(10.21.).pdf 다운로드

 

‘같이 하는 함께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 「함께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 개최(10.21.)

- 국민의 아이디어로 만들어가는 함께육아 이미지 공모(10.21~11.9)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국민에게 정부의 양육 지원 정책에 대해 알리고, 육아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0월 21일(목)부터 11월 9일(화)까지 「함께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함께하는 육아 문화조성을 위해서는 개인·기업·정부가 모두 함께해야 한다”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함께하는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미지**로 자유롭게 표현하여 제안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 예시는 다음과 같다.
*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참가 가능
** 일러스트레이터 혹은 포토샵

< 공모 주제 예시 >

ㅇ ‘혼자 하는 육아’에서 ‘함께하는 육아’로 인식 바꾸기
ㅇ ‘기업·사회가 실천하는 함께육아 문화’ 만들기


○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대상(1편), 최우수상(2편), 우수상(3편), 입상(20편) 등 총 26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 상장과 소정의 상금(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각 15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 입상작 각 20만 원)이 수여된다.

□ 보건복지부 김충환 인구정책총괄과장은 “육아 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서는 전 사회 구성원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사회적인 공감대가 형성되고,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정책 수요자인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아이디어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함께하는 육아 문화 정착을 위한 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http://hamkke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모 신청은 포스터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hamkkecontest.com)에서 신청서 및 필요 서류를 내려받아 내용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hamkkecontest@gmail.com)로 제출하면 되고, 당선작은 11월 26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 붙임 > 공모전 홍보자료

출처 -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총괄과 유가희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