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보육정책 정책뉴스

정책뉴스

정책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어린이, 청소년이 알아야 할 AI 예방 행동수칙
작성자 중앙센터 조회 746
등록일 2017-01-05 수정일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배포즉시]_어린이,_청소년이_알아야_할_AI_예방_행동수칙.hwp 다운로드

어린이, 청소년이 알아야 할 AI 예방 행동수칙

 

- 경기도 포천시에서 폐사한 고양이 고병원성 AI 확진 관련 -

 

□ 질병관리본부?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12월 31일 경기도 포천시에서  폐사한 고양이를 고병원성 AI(H5N6형)로 확진한 후 일반 국민, 수의사 등을 위한 AI 예방 행동수칙을 발표한 바 있다.

□ 최근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의 야외활동이 증가되고 집안에서 반려동물 접촉 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여,

 ○ 질병관리본부?농림축산식품부는 ‘어린이?청소년 AI 예방 행동수칙’을 붙임과 같이 마련하였다.

 ○ AI가 고양이를 통해 사람에게 감염될 가능성은 낮지만, 어린이 청소년에게 기본적인 예방수칙을 좀 더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 동 예방수칙은 어린이?청소년이 야외 활동 시 준수할 사항,  야생동물 또는 그 사체를 접촉한 경우 조치사항, 가정에서의 반려동물 관리 시 유의할 사항을 담고 있으며,

 ○ 부모 또는 보호자가 어린이?청소년을 지도하고 야외에서 야생동물 등 접촉 후 증상이 발생할 경우 조치할 사항 등을 담고 있다.

□ 질병관리본부?농림축산식품부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 관련 부처 및 지자체 등과 동 예방수칙 홍보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 방학 중임을 감안 TV, 카드뉴스 등을 활용하여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 붙임> 어린이?청소년 AI 예방 행동수칙

 

위기대응총괄과 2017-01-04


▶ URL안내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 교체
다음자료 읍면동 복지허브, 980개에서 2,100개로 대폭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