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나눔정보

나눔정보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92번째 아이사랑놀이터 안성시에 문열어. 맘대로 A+놀이터로 ...
작성자 경기북부센터 조회 17
등록일 2025-07-11 수정일

 

기사 바로가기 : 경기도 92번째 아이사랑놀이터 안성시에 문열어. 맘대로 A+놀이터로 지원 이어간다 : 보도자료 : 경기도뉴스포털

 

 

 

경기도 92번째 아이사랑놀이터 안성시에 문열어. 맘대로 A+놀이터로 지원 이어간다

  • ○ 경기도 도비 2억 원 지원…도내 92번째 개소 운영
  • ○ ’24년 하반기부터 ‘맘대로 A+ 놀이터’로 사업 전환 추진 중

경기도가 도비 2억 원을 지원한 안성시 ‘아이사랑놀이터’가 11일 안성시가족센터에 문을 연다.


‘아이사랑놀이터’는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해 경기도가 2019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안성시까지 도내 총 92개가 설치됐으며, 2025년 5월 말 기준 올해 이용 인원은 자유놀이(실내놀이터) 36만1,856명, 육아 프로그램 이용 21만9,197명 등 총 58만1,053명에 달한다.


경기도는 AI 시대 도래에 발맞춰, 지난해부터 아이사랑놀이터 설치 지원 사업을 AI 기반 디지털 놀이돌봄 인프라 구축사업인 ‘맘대로 A+ 놀이터 설치 지원사업’으로 전환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안성 아이사랑놀이터는 전환 전 마지막으로 추진했던 사업으로, 시군에서는 자체적으로 아이사랑놀이터를 계속 설치할 수 있다.


‘맘대로 A+ 놀이터’는 AI 로봇, 증강현실(AR) 스포츠게임,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알파세대(2010~2024년생)를 위해, 아이가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방식’을 도입, 이용자의 선택권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작은도서관, 아이사랑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 육아나눔터, 지역아동센터 등 기존 아동 돌봄시설은 물론, 도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공공·민간 공간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으며, 신규 설치 시 개소당 최대 4억 원, 기능보강 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사업비는 도와 시군이 5:5 비율로 분담한다. 경기도는 현재까지 21개 시군, 41개소에 맘대로 A+ 놀이터 설치를 지원했다.


고현숙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아이사랑놀이터에서 시작된 경기도의 놀이돌봄 정책이 이제는 AI와 디지털 기반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보육정책과(031-8008-2556)로 문의하면 된다.

 

 


▶ URL안내
이전자료, 다음자료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전자료 [경기뉴스포털] 경기도, ‘방문형 아이돌봄서비스’로 24시간 돌봄체계 강화 ...
다음자료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