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센터소개 보육정책 정책뉴스

정책뉴스

정책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첨부파일,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권덕철 장관, 세종시 소재 어린이집 방역 현장 점검(4.28)
작성자 중앙센터 조회 2039
등록일 2021-04-28 수정일
공유하기
(새창)네이버공유하기
(새창)페이스북공유하기 (새창)트위터공유하기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_권덕철_장관__세종시_소재_어린이집_방역_현장점검.pdf 다운로드

[보도참고자료]_권덕철_장관__세종시_소재_어린이집_방역_현장점검.hwp 다운로드

권덕철 장관, 세종시 소재 어린이집 방역 현장 점검(4.28)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4월 28일(수)에 세종시 소재 세종대평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관리 사항을 점검하고 이후 간담회에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번 점검은 취약시설을 매개로 한 집단감염이 지속되면서 부처 소관 시설 장관 책임제 운영(4.15~코로나 19 상황 안정 시까지)에 따른 방역수칙 이행실태 특별 현장점검 차원에서 진행되었다.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 방역관리 강화 차원에서 보육교직원 월 1회 선제검사를 시행하고 있고,

보육교직원 및 원아 보호자 대상으로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시 등원·출근 중단 및 즉시 검사, 가족 감염 예방 수칙 등 어린이집 구성원으로서 지켜야 할 방역수칙을 카드뉴스(붙임3) 등을 통해 꾸준히 안내하고 있다.

권덕철 장관은 “최근 24만 명의 보육교직원분들이 선제검사를 받으셨고 덕분에 일부 확진자도 찾아낼 수 있었다.”라며, 방역 당국의 조치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그럼에도 “여전히 어린이집을 비롯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의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있다”라며, 그 어느때보다 코로나19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자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린이집 감염 사례는 보육교직원 이외에도 원아 및 원아 보호자로부터 비롯되고 있어 원아 보호자 대상으로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시 등원 중단 및 즉시 검사 등을 안내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마지막으로, “현재 실시 중인 월 1회 선제검사와 향후 전체 보육교직원으로 확대될 백신 예방접종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리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1> 어린이집 방역 현장 점검 계획

<붙임2> 어린이집 방역관리 점검표

<붙임3> 카드뉴스(보육교직원용, 보호자용, 공용)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