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
① 남
② 여
|
2.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① 30세 미만
② 30세 이상 ~ 40세 미만
③ 40세 이상 ~ 50세 미만
④ 50세 이상
|
3. 자녀의 연령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 응답 가능)
|
① 영아(만0세~만2세)
② 유아(만3세~만5세)
③ 초등학생
④ 중고등학생
⑤ 대학생
⑥ 기타
|
4. 귀하가 자녀에 대한 양육(육아) 정보를 주로 취득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② 육아 서적 및 잡지
③ 육아종합지원센터
④ 배우자 및 지인
⑤ 어린이집 부모교육
⑥ TV(방송매체)
|
5. 귀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습니까? 모두 선택해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지인 소개(커뮤니티, 소모임 등)
②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③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교육 참여
④ 양육 관련 행사(페어, 포럼 등)
⑤ 이벤트(육아종합지원센터 주최)
⑥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부모교육 참여
⑦ 육아 서적 및 잡지
⑧ 기타
|
6.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설문입니다.] 귀하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주기는 어느 정도 입니까?
|
① 하루 1회 이상
② 일주일에 1회 이상
③ 한달에 1회 이상
④ 불특정(필요시방문)
|
7. 이용 시 주로 사용하는 기기가 무엇입니까?
|
① PC(데스크탑, 노트북)
② 모바일(스마트폰 또는 테블릿)
③ 기타
|
8.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① 매우 만족
② 만족
③ 보통
④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
8-1. 만족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최신 자료를 찾을 수 있다
② 홈페이지(디자인, 구성, 기능 등)가 이용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③ 홈페이지 이용 속도가 빠르다
④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탑재되어 있다
⑤ 기타
|
8-2. 만족하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최신 자료의 업데이트가 부족하다
② 콘텐츠 접근성(디자인, 구성, 기능 등)이 불편하다
③ 스마트폰 이용 시 불편하다
④ 오류 발생 시 해결이 느리다
⑤ 기타
|
9.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정양육 지원 서비스가 귀하의 부모 역할 수행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그렇다
② 그렇다
③ 보통
④ 아니다
⑤ 매우 아니다
|
10. 귀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부모교육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까?
|
① 있음
② 없음
|
10-1. 부모교육을 알게 된 경로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포털사이트 검색
② 어린이집 안내
③ 홍보(SNS, 리플렛 등)
④ 평소 부모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⑤ 지인의 추천
⑥ 기타
|
10-2. 어떤 형태의 부모교육에 참여하였습니까?(복수응답 가능)
|
① 대면(오프라인)교육
② 실시간 화상 교육
③ 온라인 동영상 교육
|
10-3. 참여한 부모교육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클로버 부모교육(부모대상)
②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활동
③ 자녀권리존중
④ 아동학대 예방
⑤ 포괄적 양육정보 안내
⑥ 가정 내 양육환경 점검
⑦ 영유아 발달 이해
⑧ 부모 양육태도 점검
⑨ 양육 스트레스 관리
⑩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⑪ 건강·영양 관련
⑫ 안전 관련
⑬ 자녀양육 관련
⑭ 부모역할 관련
⑮ 보육정책 및 어린이집 관련
⑯ 기타
|
10-4. 참여한 부모교육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① 매우 만족
② 만족
③ 보통
④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
10-5. 부모교육이 만족스러웠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강사의 전문성
② 교육 시간·장소의 편의성
③ 교육 내용의 도움 정도
④ 교육 자료의 구성
⑤ 기타
|
10-6. 부모교육이 만족스럽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강사의 전문성
② 교육 시간·장소의 불편
③ 교육 내용과 실제 적용의 차이
④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내용 필요
⑤ 기타
|
10-7. 참여한 부모교육이 양육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도움 됐음
② 약간 도움 됐음
③ 보통
④ 별로 도움 되지 않음
⑤ 전혀 도움 되지 않음
|
10-8. 참여한 부모교육이 육아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도움 됐음
② 약간 도움 됐음
③ 보통
④ 별로 도움 되지 않음
⑤ 전혀 도움 되지 않음
|
10-9. 부모교육이 도움이 되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복수응답 가능)
|
① 자녀 발달단계에 맞는 내용
② 일상생활에 적용하기 쉬운 실질적인 내용
③ 참여형 교육 진행 방식
④ 기타
|
10-10. 부모교육이 도움이 되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복수응답 가능)
|
① 자녀 발달단계에 맞는 내용 부족
② 일상생활에 적용하기에 부족
③ 강의형 교육 진행 방식
④ 기타
|
10-11. 부모교육 참여 후 교육 내용 실천 가능 정도는 어느 정도 입니까?
|
① 매우 가능함
② 약간 가능함
③ 보통
④ 별로 가능하지 않음
⑤ 전혀 가능하지 않음
|
10-12. 부모교육 참여를 통해 가장 향상된 부분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 가능)
|
① 양육법
② 부모역할
③ 자녀발달 이해
④ 양육에 대한 부담 완화
⑤ 기타
|
11.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입니다.] 귀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부모-자녀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까?
|
① 있다
② 없다
|
11-1. 참여한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신체활동
② 요리활동
③ 음악활동
④ 미술활동
⑤ 언어활동
⑥ 감각(탐색)활동
⑦ 실외활동(숲)
⑧ 기타
|
11-2. 참여한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① 매우 만족
② 만족
③ 보통
④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
11-3.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이 만족스러웠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강사의 전문성
② 교육시간·장소의 편의
③ 교육 내용의 도움 정도
④ 교육 자료의 구성
⑤ 기타
|
11-4.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이 만족스럽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강사의 전문성 부족
② 교육시간·장소의 불편
③ 교육 내용과 실제 적용의 차이
④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내용 부족
⑤ 기타
|
11-5.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이 양육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도움 됐음
② 약간 도움 됐음
③ 보통
④ 별로 도움 되지 않음
⑤ 전혀 도움 되지 않음
|
11-6.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이 육아고민해소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도움 됐음
② 약간 도움 됐음
③ 보통
④ 별로 도움 되지 않음
⑤ 전혀 도움 되지 않음
|
11-7.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부모-자녀 관계 증진
② 자녀에 대한 이해 증진
③ 부모-자녀 간 상호작용의 질 향상
④ 부모-자녀 경험적 즐거움 및 애착 형성
⑤ 기타
|
11-8.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부모-자녀 관계 증진 부족
② 자녀에 대한 이해 향상 부족
③ 부모-자녀 간 상호작용의 질 향상 부족
④ 부모-자녀 경험적 즐거움 및 애착 형성 부족
⑤ 기타
|
12.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교육 온라인 컨텐츠에 대한 설문입니다.] ※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e-러닝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 내 탑재된 부모교육 영상(ex.아동학대 예방, 가정 내 양육환경 점검 등)을 시청하신 경우, 아래의 질문에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귀하는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를 시청한 적이 있습니까?
|
① 있음
② 없음
|
12-1. 시청한 온라인 콘텐츠(동영상)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클로버
② 가정 내 양육환경 점검
③ 부모 양육태도 점검
④ 자녀권리존중
⑤ 아동학대 예방
⑥ 영유아 발달 이해
|
12-2.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 시청이 양육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도움 됐음
② 약간 도움 됐음
③ 보통
④ 별로 도움 되지 않음
⑤ 전혀 도움 되지 않음
|
12-3.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 시청이 육아고민 해소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
① 매우 도움 됐음
② 약간 도움 됐음
③ 보통
④ 별로 도움 되지 않음
⑤ 전혀 도움 되지 않음
|
12-4.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 시청이 도움이 되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내용
② 콘텐츠가 탑재된 사이트의 편리성
③ 매력적인 교육 영상
④ 기타
|
12-5.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 시청이 도움이 되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내용 부족
② 콘텐츠가 탑재된 사이트의 편리성 부족
③ 매력적이지 않은 교육 영상
④ 기타
|
12-6.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 시청 후 교육 내용 실천 가능 정도는 어느 정도입니까?
|
① 매우 가능함
② 약간 가능함
③ 보통
④ 별로 가능하지 않음
⑤ 전혀 가능하지 않음
|
12-7. 부모교육 온라인 콘텐츠(동영상) 시청을 통해 가장 향상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양육법
② 부모역할
③ 자녀발달 이해
④ 양육에 대한 부담 완화
⑤ 기타
|
13. 추후 개발되어 탑재되기를 원하는 부모교육 주제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건강·영양
② 예절
③ 기본생활습관
④ 놀이
⑤ 자녀교육
⑥ 기타
|
14.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상담서비스에 대한 설문입니다.] 귀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습니까?
|
① 있음
② 없음
|
14-1.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는 주기는 어느 정도입니까?
|
① 일 1회 이상
② 주 1~3회
③ 월 1~3회
④ 분기별 1~2회
⑤ 불특정 (필요시)
|
14-2.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상담서비스한 내용은 무엇인지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일반 문의 상담(어린이집 이용 등)
② 부모역할 및 방법
③ 영유아발달 및 문제행동
④ 양육 스트레스 상담
⑤ 개인 심리정서 상담
⑥ 가족상담(부부상담 포함)
⑦ 기타
|
14-3. 상담서비스를 어떤 방법으로 이용하셨는지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전화상담
② 홈페이지 상담
③ 이메일 상담
④ 육아종합지원센터 방문 상담
⑤ 찾아가는 상담(가정방문 등)
⑥ 화상 상담
⑦ 기타
|
14-4. 이용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상담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① 매우 만족
② 만족
③ 보통
④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
14-5. 상담서비스가 만족스러웠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빠른 답변이 이루어짐
② 원하는 답변이 이루어짐
③ 충분한 설명
④ 내용이 구체적임
⑤ 기타
|
14-6. 상담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빠른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음
② 원하는 답변이 아닌 경우가 있음
③ 충분한 설명이 부족함
④ 내용이 모호하거나 형식적임
⑤ 기타
|
15.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에 대한 설문입니다.] 귀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습니까?
|
① 있음
② 없음
|
15-1.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기는 어느 정도 입니까?
|
① 일 1회 이상
② 주 1~3회
③ 월1~3회
④ 분기별 1~2회
⑤ 불특정(필요시)
|
15-2.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를 통해 대여한 품목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복수응답 가능)
|
① 놀잇감(장난감)
② 영유아 도서
③ 부모 도서
④ 영상물(CD/DVD 등)
⑤ 육아용품(의상, 돌상대여 등)
⑥ 기타
|
15-3. 이용한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에 만족하십니까?
|
① 매우 만족
② 만족
③ 보통
④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
15-4. 이용한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원하는 대여물품의 넉넉한 수량
② 최신 놀잇감·도서 업데이트
③ 장소 방문의 편의(위치, 주차 등)
④ 기타
|
15-5. 이용한 장난감 및 도서대여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원하는 대여물품의 수량 부족
② 최신 놀잇감·도서 업데이트 필요
③ 장소 방문의 불편함(위치, 주차 등)
④ 기타
|
16.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놀이(체험)실 서비스에 대한 설문입니다. 귀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놀이(체험)실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까?
|
① 있음
② 없음
|
16-1.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놀이(체험)실을 이용하는 주기는 어느 정도 입니까?
|
① 일 1회 이상
② 주 1~3회
③ 월1~3회
④ 분기별 1~2회
⑤ 불특정(필요시)
|
16-2. 이용한 놀이(체험)실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① 매우 만족
② 만족
③ 보통
④ 불만족
⑤ 매우 불만족
|
16-3. 놀이(체험)실 서비스에 만족스러웠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
② 이용 공간의 위생적인 환경
③ 최신 놀잇감 업데이트
④ 장소 방문의 편의
⑤ 기타
|
16-4. 놀이(체험)실 서비스에 만족스럽지 못하였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 가능)
|
① 직원의 서비스 불만족
② 이용 공간의 비위생적인 환경
③ 최신 놀잇감 업데이트 필요
④ 장소 방문의 편의성 낮음
⑤ 기타
|
17. 추후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제공되기를 원하는 육아서비스는 무엇입니까? 의견이나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십시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